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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 5

팁시, Tipsy, 이태원, 경리단길

오늘은 오랜만에 이태원에 아는 동생 가게가 있어서 올해 처음 몇번 가 보았다. 이태원에 다른 곳도 가봤지만 지하에 이렇게 아늑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뮤직바가 있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이태원이라 외국인 반, 한국인 반 정도 되는데, 서로 영어로 대화하는데 무리가 없다.. 단순 생활영어로 하면 되니까 ㅎㅎㅎㅎ 나는 독어도 좀 해서 기본 대화는 되는데, 외국인이 많아서 미국, 아프리카, 유럽 등 독일인 뿐만 아니라 프랑스인 등 다양한 세계 국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다. 외국 친구 사귀기도 좋고. 동생후배 사장의 말에 따르면 Tipsy 라는 가게명은 직접 지었고, 뜻은 "약간 취한", "알딸딸" 하다는 뜻이다. 잠시 생활영어 한마디. Drunk, Tipsy, Buzzed, Wasted, Sauc..

> 낙서장 2024.02.20

EIS,ECAM, 에어버스, Airbus, IDS, EICAS, EFIS, EADI, EHSI, 보잉, Boeing, 전자식 계기 비행 정보 시스템

1. 전자식 계기류 (Electronic Instruments) 가. 개요 미국 보잉사 및 유럽 에어버스사 제작 비행기들의 전자식 계통의 기능은 동일하거나 비슷한데 용어 및 명칭이 다른 경우가 많다. 이를 이해하도록 비교하여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전자식 계기 계통 이름 ​최신 항공기의 첨단 조종실(glass cockpit)의 기본적인 전자계기계통이든 종합계기계통이든 계기계통은 기본적으로 6개의 화면장치(display unit)로 구성이되어 있고 2명의 조종사가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① 에어버스사 항공기 : 전자계기계통 (EIS, Electronic Instrument System) ② 보잉사 항공기 : 종합계기계통 (IDS, Integrated Display System) ​2) 계..

PFD, Primary Flight Display, ND, Navigation Display, 항공 계기

1. 개요 EFIS (Electronic Flight Instrument System)에 디스플레이 형태로 나오며 사진과 같이 T형 배치를 반영하는데 가운데에 있는 것이 자세계, 왼쪽에 있는 것이 속도계, 오른쪽이 고도계, 아래쪽이 방위계이다. PFD의 역할은 항공기의 자세, 속도, 고도, 방위를 모두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옆에 있는 ND와 화면 맞바꾸기를 할 수 있다. 보잉 747을 기준으로 B747-400부터 이것이 달리기 시작했다.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비행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PFD가 고장날 경우 사방에 분산된 보조 계기를 일일이 확인하며 비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항공전자계기 - 전자 지시계기 : 플라이트 디렉터( Flight Director ), 비행 자..

GPWS, Ground Proximity Warning System, 지상 접근 경보장치, 대지 접근 경보 장치

Ground Proximity Warning System | 지상접근경보장치 1. 개요 비행기가 지상에 접근할때 알람을 울려주는 장치. 착륙시에 기계음으로 고도를 말해주거나, 여러 안내를 하는 것들이 바로 GPWS에서 내는 소리다. 항공기가 착륙할 때 꼬리 부분이 지상과 더 가깝다는 점에서 항공기의 꼬리 밑부분에 설치한다. 초기 GPWS는 항공기가 지상을 향해 전파를 쏘고, 그것이 반사되어 되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여 지상으로부터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를 피트 단위로 불러준다. 설명 영상(영어) 최근의 EGPWS(Enhanced GPWS/TAWS)는 GPS와 전세계 지형데이터의 연동을 통한 현재 위치 및 진로의 지형 파악으로 전파고도계가 미리 감지하지 못하는 산같은 급격한 지형변화에도 선제적으로 ..

TCAS, Traffic alert and Collision Avoidance System, ACAS, Airborne Collision Avoidance Systems, BCAS, Beacon Collision Avoidance System

1. 개요 FAA 측 명칭: Traffic alert and Collision Avoidance System(TCAS) ICAO 측 명칭: Airborne Collision Avoidance Systems(ACAS) 공중충돌방지장치는 공중에서 복수의 항공기가 서로 접근할 때 조종사에게 경고하며, 상황이 악화될 경우 회피 기동을 안내하는 장치이다. 1981년 FAA의 개발 정책에 따라 J.S. Morrel이 첫 개발하였고, 1978년 샌디에이고 상공 공중충돌 사고로 인해 처음으로 정식 탑재되었으며, 세리토스 상공 공중 충돌 사고 이후 모든 민항기에 의무화되었다. 항공기의 공중충돌을 방지하기 위하여 지상 항공 관제 시스템과는 독립적으로 항공기의 주위를 트랜스폰더를 통해 감시하여 알려 주는 충돌 방지 시스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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